기업의 인터넷전화 서비스 유형
최고관리자
서비스특징
0
2599
2017.06.08 20:21
기업의 인터넷전화 서비스는 아래의 3가지 유형이
있습니다.
1. 인터넷기반의 센터릭스 전화서비스(IP-Centrex) : 교환기 없이 키폰기능제공
2. 인터넷기반의 사설교화기 전화서비스(IP-PBZ) : 사내에 교환기 구축하여 키폰기능 사용
3. 인터넷기반의 일반 전화서비스 : 기본에 있는 키폰에 인터넷전화 서비스만 연동
IP-Centrex 를 사용해야하는 기업
PBX 나 키폰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본사와 지사가 떨어져있지만 본지사간 통화량이 많은기업
기존 PBX가 노후화되어 교체하는대신 시설에 대한 아웃소싱을 하려는 기업
통신비 및 유지보수비가 많이 발생하여 비용절감을 하려는 기업
음성과 데이터망의 통합이 필요한 기업
일반적으로 100명이상의 대규모 사업장은 IP-PBX, 30명이하의 사업장에는 IP-Centrex를 많이 사용했지만
최근들어 기능면에서 뛰어난 IP-Centrex의 인기도 높아지고있습니다.
1. 인터넷기반의 센터릭스 전화서비스(IP-Centrex) : 교환기 없이 키폰기능제공
2. 인터넷기반의 사설교화기 전화서비스(IP-PBZ) : 사내에 교환기 구축하여 키폰기능 사용
3. 인터넷기반의 일반 전화서비스 : 기본에 있는 키폰에 인터넷전화 서비스만 연동
IP-Centrex 를 사용해야하는 기업
PBX 나 키폰을 사용하지 않으면서 본사와 지사가 떨어져있지만 본지사간 통화량이 많은기업
기존 PBX가 노후화되어 교체하는대신 시설에 대한 아웃소싱을 하려는 기업
통신비 및 유지보수비가 많이 발생하여 비용절감을 하려는 기업
음성과 데이터망의 통합이 필요한 기업
일반적으로 100명이상의 대규모 사업장은 IP-PBX, 30명이하의 사업장에는 IP-Centrex를 많이 사용했지만
최근들어 기능면에서 뛰어난 IP-Centrex의 인기도 높아지고있습니다.
IP-PBX |
IP-Centrex | |
설치공간 |
장비설치 공간확보 필요 안정적인 전원공급 적절한 온도와 습도유지 |
별도 관리 필요없어 높은 수준의 시설관리 |
소유여부 |
구매하여 회사의 고정자산으로 소유 | 서비스 대여 |
비용 |
초기셋팅, 장비비용발생 매달 서비스비용 발생 |
초기투자비용없음 매달 서비스비용 발생 |
선택의 폭 |
유지보수 업체를 마음대로 변경가능 |
해지후 신규가입 또는 번호이동들으로 사업자변경가능 (변경시 약정기간 고려) |
신뢰성 |
개개사업자 별도관리 서비스환경은 좋지만 비용대비 낮은 관리효과 |
서비스 사업자가 통합관리 장비백업,냉각시스템, 설치환경등이 전문화 |
LG 유플러스 통신 전문 포털, IT뉴스,
AS 및 지역정보 등 제공.
지엔아이티 LG U+
가입 고객센타
: 1644 -
7903
인터넷전화요금제, 고급형센트릭스, 일반센트릭스, 이동전화, 국제전화, 시내요금, 이동전화, 통화료절감, 발신번호, 클릭투콜, 보이스메일, 돌려주기, 당겨받기, 구내교환기, 헤드셋통화, 착신전환